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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문화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추진방안 연구

  • 발행년도2008
  • 조회수1643
  • 작성자 관리자

공공부문의 문화서비스 활성화를 위하여 뉴미디어 환경 변화에 적합한 온라인 마케팅 모델을 개발하고, 세부적인 추진전략을 도출하였음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 배경 및 필요성
    1. 연구 배경
    2. 연구 필요성
제2절 연구 범위 및 방법
    1. 연구 범위
    2. 연구 방법


제2장 이론적 배경
제1절 웹 2.0 시대의 패러다임
    1. 웹 2.0 정의 및 특성
    2. 대표적 웹 2.0 비즈니스 모델
제2절 웹 2.0 기반 온라인 마케팅
    1. 온라인 마케팅 정의 및 유형
    2. 웹 2.0 비즈니스 유형별 온라인 마케팅 현황
제3절 공공문화서비스와 온라인 마케팅
    1. 공공문화서비스 정의 및 유형
    2. 웹 2.0 기반에서의 공공문화서비스와 온라인 마케팅


제3장 공공문화서비스 온라인 마케팅 현황 분석
제1절 분야별 공공문화서비스 현황
    1. 문화예술 분야
    2. 문화유산 분야
    3. 문화산업 분야
    4. 관광 분야
    5. 체육 분야
    6. 도서관 분야
제2절 공공문화서비스 이용 및 공급 실태
    1. 이용 실태 분석
    2. 전문가 심층 면접
제3절 공공문화서비스 온라인 마케팅 현황
    1. ATL 마케팅 유형
    2. BTL 마케팅 유형
    3. CTL 마케팅 유형
제4절 해외 사례
    1. 미국 사례
    2. 유럽 사례
    3. 아시아 사례


제4장 공공문화서비스의 온라인 마케팅 모델 및 전략
제1절 온라인 마케팅 모델
    1. 모델 개요
    2. ATL 마케팅
    3. BTL 마케팅
    4. CTL 마케팅
제2절 공공문화서비스의 통합 온라인 마케팅 전략
    1. 공공문화서비스의 통합 온라인 마케팅 목표
    2. 통합 온라인 마케팅 전략 및 수단


제5장 공공문화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추진 정책 및 과제
제1절 온라인 마케팅 중점 추진과제
    1.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표준 가이드라인 제작 보급
    2.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채널 확대 및 콘텐츠 강화
    3. 통합 마케팅을 위한 브랜드 및 디자인 개발
    4. 공공문화서비스 온라인 마케팅 인력 양성
    5. 국내 공공문화서비스의 글로벌 마케팅 활성화
    6. 온라인 마케팅 전담기관 지정 및 기능 강화
제2절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 정책 방안 및 추진 일정
    1. 중장기 정책 방안
    2. 추진 일정


제6장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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