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검색

연구보고서

페이스북 트위터

유비쿼터스 미디어로의 진화과정 분석

  • 발행년도2006
  • 조회수1276
  • 작성자 관리자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은 유비쿼터스 사회연구시리즈21호 <유비쿼터스사회의 인터넷 미디어 진화와 과제>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디지털기술의 발달로 인해 인터넷 기반의 뉴미디어가 출현하는 등 미디어 산업의 구조변화가 일어나고 잇으며, 그 중심에 사용자가 있음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하고 있다.

인터넷 사용자들이 과거 정보의 소비자에서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직접 만드는 UCC를 통해 정보의 생산자로 변뫃면서 관련 시장의 다변화를 촉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주요 포탈과 언론이 UCC 모듈을 수용하면서 자연스레 사용자가 오피니언 리더로 대두됐다.

 

이전글 최빈개발도상국(LDCs)과 정보격차해소
다음글 국내외 행정기관의 웹 접근성 준수실태 및 개선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