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검색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 지디넷코리아 - "문화 한류에도 디지털 대전환 필수... K-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 등록일2022-03-28 13:37
  • 조회수739
  • 작성자 웹마스터

"문화 한류에도 디지털 대전환 필수...

K-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홍희경 한국문화정보원장 "도전과 혁신의 'IDEA' 비전으로 문화 디지털 대전환 주도"

 

 

"디지털 대전환은 미래사회의 시발점입니다. 이제는 문화부문도 적극적인 의미의 디지털 전환의 종합적인 추진계획이 필요한 때입니다."

 

홍희경 한국문화정보원장은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가 문화 부문에도 예외 없이 다가오고 있다고 단언했다. 이를 위해 기관 차원의 준비를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문화 디지털 전환 종합추진계획과 법·제도적 뒷받침을 얘기하는 것도 소극적인 업무수행이 아니라 보다 적극적으로 미래를 준비하자는 의미라고 말했다.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한류를 뒷받침하기 위해서도 그렇다.

 

그가 제시한 'IDEA' 비전은 도전과 혁신을 주도하려는 보다 큰 그림을 담고 있다. 문화정보서비스의 지능화, 문화데이터 생태계 조성, 디지털기반 확대라는 전략과제가 그것이다.

 

그는 우선 디지털전환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디지털전환 통합지원센터를 운영해 밑그림을 그려가는 중이다. 개별 기관의 한계를 하나하나 넘어설 수 있는 것들을 준비해 단계적으로 추진하는 방법론이다.

 

한국문화정보원은 지난 2002년 한국문화정보센터라는 이름으로 문을 연 후 2015년부터 지금의 이름으로 자리잡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홍 원장 취임 이후 문화의 가치가 우리 사회 영역 전반에 확산되도록 하는 문화정보화 관련 정책개발과 사업추진을 지원하는 데서 벗어나 문화의 디지털 대전환을 주도하는 보다 적극적인 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지디넷코리아는 홍희경 한국문화정보원장과 문화 디지털대전환을 주제로 대담을 나눴다. 대담은 박승정 지디넷 편집국장이 진행했다.

 

* 더욱 자세한 기사 내용은 지디넷코리아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링크 : https://zdnet.co.kr/view/?no=20220322150604

 

이전글 [보도자료] 한국문화정보원, 동해안 산불 피해 구호 성금 기부
다음글 [인터뷰] Cstory가 만난 사람 - 한국문화정보원 홍희경 원장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