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검색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보도자료] 한국문화정보원, 집중호우 피해 지원을 위해 기부 적극 동참

  • 등록일2023-07-27 07:34
  • 조회수422
  • 작성자 웹마스터

한국문화정보원, 집중호우 피해 지원을 위해 기부 적극 동참


- 충청 및 경상 지역의 긴급구호를 위한 전사적 기부 참여로 상생경영 실현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 이하 문정원) 임직원이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을 위한 성금 모금에 나섰다. 올해 4월 강원 지역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한 전사적 기부에 이어 충청 및 경상 지역 수해 이재민을 돕기 위해 다시 한번 임직원이 적극 동참했다.

매년 코로나19, 산불 및 장마 피해 등 재난 극복을 위해 기부해온 문정원은 이번 집중호우로 생계와 심신에 피해를 겪었을 이재민들의 빠른 회복을 지원하고자 실시한 긴급 모금에도 임직원 40여 명이 적극 참여하였다.

  기부금은 재난구호모금 전문기관인 ‘전국재해구호협회(희망브리지)’에 즉시 전달되어, 호우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13개 지역의 이재민이 임시로 지낼 수 있는 거처와 구호 물품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문정원 홍희경 원장은 “지난 4월 산불 기부에 이어 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들을 위로하고자 직원들이 다시 한번 마음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문정원은 이러한 재난 피해 이웃은 물론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정원은 ‘코로나19 및 장마 피해 극복’(2020년)을 시작으로 ‘코로나19 결식아동 후원’(2021년), ‘동해안 산불 및 힌남노 피해 지원’(2022년), ‘강원 산불 피해 지원’(2023년) 등 재난 극복을 위한 기부를 진행하며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 외에도 지역 정보소외층을 위한 저작권 교육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인과 주민 대상의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해 지역사회와 지속 협력하여 지역 상생 활동 등의 사회공헌활동으로 ESG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출처표시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보도자료] 한국문화정보원, 집중호우 피해 지원을 위해 기부 적극 동참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문체부 보도자료] 문화 디지털혁신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K-컬처 산업 육성
다음글 [보도자료]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공공저작물과 안심 활용방법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