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검색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 이데일리 - 홍희경 문정원장 “문화의 디지털 전환, 컨트롤타워 역할할 것”

  • 등록일2023-05-25 10:03
  • 조회수638
  • 작성자 웹마스터

홍희경 문정원장

“문화의 디지털 전환, 컨트롤타워 역할할 것”

 

<사진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문화의 디지털 전환은 K컬처의 핵심 동력이 될 겁니다.”

홍희경(53) 한국문화정보원 원장의 설명은 거침 없었다. 디지털 기술이 일상화한 지금, 문화의 디지털 전환이야말로 시대적 요구라는 확신에서다. 지난 2020년 10월 취임 후 줄곧 문화의 디지털 혁신 전략 수립에 집중할 수 있었던 점도 종합적인 디지털 문화정책이 필요하다는 판단 때문이었다.

홍희경 원장은 최근 서울 상암동 집무실에서 가진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문화 디지털 전환 전문기관으로서 한국문화정보원의 역할이 막중하다”며 “문화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컨트롤 타워(전담 조직) 역할에 힘쓰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국문화정보원(이하 문정원)은 인공지능·5G·빅데이터 등 새로운 정보통신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문화 정보 서비스를 국민에게 선보이고 문화 분야의 정보화 사업을 발굴·추진하는 등 문화데이터 활용을 통한 신기술 융합에 앞장서는 문체부 문화정보화 전담기관이다.

 

* 더욱 자세한 기사 내용은 '이데일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링크 :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243126635612528&mediaCodeNo=257&OutLnkChk=Y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4유형)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기사] 이데일리 - 홍희경 문정원장 “문화의 디지털 전환, 컨트롤타워 역할할 것”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4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보도자료] 문화 디지털 신기술 전문 1인 영상 크리에이터, 문화PD를 찾습니다!
다음글 [문체부 보도자료] 문화데이터에 상상력과 매력을 불어넣을 주인공을 찾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