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검색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보도자료] 문화포털 문화릴레이티켓, 통영국제음악재단 참여로 전국단위 확대

  • 등록일2023-04-19 15:32
  • 조회수480
  • 작성자 웹마스터

문화포털 문화릴레이티켓,
통영국제음악재단 참여로 전국단위 확대

 

- 국립국악원-한국문화재재단 등 17개 국공립 공연단체의 공연 최대 50% 할인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 이하 문정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문화정보 종합포털사이트 문화포털(https://www.culture.go.kr)의 국·공립 공연단체 티켓 할인 협력 서비스 ‘문화릴레이티켓’에 통영국제음악재단(이사장 천영기)이 2023년부터 참여한다.

문화릴레이티켓은 국·공립 공연단체의 공연에 릴레이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참여 공연장의 관람 티켓을 구매하면 향후 다른 공연 관람 시 동반 1인까지 할인 혜택을 주는 티켓 할인 협력 서비스이다. 문화릴레이티켓에 참여하는

 

  * 17개 단체의 이전 유료 관람 티켓을 제시하거나, ‘문화릴레이티켓 – 오늘의공연’을 제시한 문화포털 회원 관람객은 최대 5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문화릴레이티켓 참여단체(17개) :국립국악원, 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정동극장,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경기아트센터, 서울예술단, 성남아트센터, 세종문화회관, 안산문화재단, 예술의전당, 통영국제음악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문화재재단

문화릴레이티켓 할인방법은 각 공연장의 공식 누리집 및 티켓 예매 사이트에서 문화릴레이티켓 할인 권종을 선택하여 예매한 후, 공연장 티켓 수령 시 문화릴레이티켓 인증을 확인받으면 된다. 이전 관람 티켓은 2022년 1월 이후의 티켓부터 할인 적용이 가능하며, 초대권과 전시권은 사용할 수 없다. 문화릴레이티켓 인증이 어려운 경우에는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해야 한다.

올해부터 문화릴레이티켓에 참여하는 통영국제음악재단은 통영 출신 세계적 작곡가 윤이상과 그의 음악을 기리는 통영국제음악제에서 출발한 재단법인으로, 2015년 통영시가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로 선정되는데 기여한 바 있다. 이러한 통영국제음악재단이 문화릴레이티켓 협의체에 참여함으로써 그동안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던 국공립 공연단체의 릴레이 할인이 전국단위로 확대되어 지역별 문화격차를 줄이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통영국제음악재단의 문화릴레이티켓 할인 공연은 5월 20일 개최되는 ▲마사야 카메이 피아노 리사이틀을 시작으로 ▲손민수의 베토벤 콘체르토I, II, ▲백혜선 피아노 리사이틀 등 고품격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문화포털에서는 통영국제음악재단의 공연 초대권을 주는 초대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각각의 이벤트는 4월 18일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문화포털 홈페이지 ‘문화알리미 – 문화이벤트’ 메뉴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문정원 홍희경 원장은 “문화포털 문화릴레이티켓은 지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2022년 기준 12,500장 이상의 티켓 판매를 보이며 대국민 문화생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했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고품질 문화생활을 부담 없이 누릴 수 있도록 문화릴레이티켓과 문화포털의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출처표시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보도자료] 문화포털 문화릴레이티켓, 통영국제음악재단 참여로 전국단위 확대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보도자료]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우리 동네 맛집 데이터는?
다음글 [문체부 보도자료]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전통문양 3D 데이터 4,451건 무료 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