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지사항
- 입찰정보
- 계약정보
- 채용정보
- 보도자료
- 행사 및 홍보
보도자료
[기사] 지디넷 - 홍희경 한국문화정보원 "문정원과 함께 성장한 4년, 기쁘고 행복했던 시간"
- 등록일2024-04-12 14:44
- 조회수489
- 작성자 웹마스터
홍희경 한국문화정보원 "문정원과 함께 성장한 4년, 기쁘고 행복했던 시간"
홍희경 한국문화정보원장 인터뷰
한국문화정보원(문정원)은 2002년 설립된 문체부 산하 문화정보화 전담기관이다. 국민 누구나 쉽고 편하게 다양한 문화생활을 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활용하는데 앞장 선 기관이다.
이곳은 민간·공공이 생산한 문화·체육·관광 데이터를 수집하고, 통합 관리하는 기관이다. 이 중 공공저작물에 대해선 누구나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무료로 개방한다. 지금까지 내놓은 데이터는 4천만여건에 달한다.
최근 3년여 기간 문정원은 다양한 데이터를 국민과 각 정보기관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대전환을 시도했다. 이 중심에는 홍희경 문정원장이 있다.
지난 2020년 10월 부임 이후, 벌써 4년차. 3년의 임기 만료 후에도 문정원과 인연을 이토록 오래 이어간 원장은 사실상 홍 원장이 처음이다. 임명 초부터 현재까지 홍 원장은 박양우, 황희, 박보균, 유인촌 등 4명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손발을 맞춰오고 있다.
지디넷코리아는 지난 9일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문정원 사무실에서 홍 원장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홍 원장은 "취임하고 처음 6개월 동안 내부 체질 개선을 시도했다. 문화 콘텐츠를 국민이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이란 방향을 잡고 DNA 변화를 추구했다"고 밝혔다...
* 더욱 자세한 기사 내용은 '지디넷'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링크 : 홍희경 한국문화정보원 "문정원과 함께 성장한 4년, 기쁘고 행복했던 시간" - ZDNet korea
이전글 | [보도자료] 한국문화정보원, 제8대 홍희경 원장 퇴임식 개최 |
다음글 | [기사] 매일경제 - “수원 화성·제주 관덕정...전통을 디지털 자산으로 만들죠” |